교육문의

02-587-5180

평일 09: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1:1 온라인 상담
  1. 회원서비스
  2. 이용약관

이용약관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 1 장 총칙
    1. 제 1조 목적
      1. 본 이용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이하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라 한다)이 제공하는 홈페이지(http://edu.ncia.kr)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절차 그리고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②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① 이 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1.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회원가입 및 이용약관' 하단의 "약관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하시면 이 규정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2.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③ 등록정보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이용자 등록정보를 집단적인 형태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각 이용자 개인 정보는, 불법적이거나 기타 다른 불온한 문제를 일으킬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절대 공개하지 않습니다.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즉 욕설, 비방성글, 인신공격성 발언, 사회적질서를 혼란시키는 유언비어등)한 이용자는 회원자격이 박탈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사회적문제는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④ 약관의 수정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5. ⑤ ID와 패스워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6. ⑥ 사용자 정보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이름을 포함하여 모두 실제 데이타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의 서비스 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⑦ 광고 게재 및 컨텐츠 제휴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의 광고수익과 컨텐츠 제휴를 기반으로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광고게재 및 컨텐츠제휴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제 5 조(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①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②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③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기타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3. 제 6 조 (이용자의 게시물)
      1. ①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3. 제 3 장 계약변경 등
    1. 제 7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① 이용자는 주소 또는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 를 해지할 경우에는 전화나 서비스를 통해서 이용계약을 변경/ 해지하여야 합니다.
  4. 제 4 장 손해 배상 등
    1. 제 8 조 (손해배상)
      1. ①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제 9 조 (면책조항)
      1. ①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제 10 조 (관할법원)
      1. ①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5. [부칙]
    1. (시행일)이 규정은 2016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