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09: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차수 | 교육기간 | 시간 | 교육장소 | 신청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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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019년 03월 18일(월) ~ 03월 20일(수) 종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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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IA양재교육장(대면) | 마감 |
2 | 2019년 12월 19일(목) ~ 12월 23일(월) 종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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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교육장(평촌) | 마감 |
• 가상현실의 원리를 이해하고 가상현실(VR) 시스템과 VR 활용방안 습득
• 가상현실(VR)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툴들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개발 환경 구축 능력 습득
• 3D 객체 및 Camera 제어를 통한 VR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입출력 방식을 지원할 수 있는 앱 개발 능력 습득
• 가상현실(VR)을 지원하는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어플 제작 방식을 직접 경험하여 현업에 적용
일차 | 과목 | 내용 |
1일차 | 가상현실 개요 및 Voxel Tool 활용 | 가상현실의 원리를 학습하고 가상현실(VR) 시스템과 VR 활용방안을 알아본다. - 가상현실의 원리 및 소개, 서비스되는 가상현실 시스템의 비교 가상현실의 발전 및 전망 Voxel 기반 모델 Tool을 통해 모델링을 학습하고 VR 툴에 사용될 모델 데이터를 만든다. - MagicaVoxel 사용법 학습, Mdeling/ Exporet Obj |
VR Engine Basic | VR Engine 의 세팅 및 기본 적인 동작을 익혀본다 - VR Engine 세팅, VR UI 및 Menu 구성, Script 문법 학습, 객체 생성,이동,회전 | |
2일차 | VR프로그래밍 | 3D 객체 및 Camera 제어를 통한 VR환경을 구축해본다. - 3D 객체 import/export, Camera menu 및 제어, VR 방식의 카메라 워크 VR 어플을 통한 다양한 입출력 방식을 익혀본다. - Virtual GamePad 만들기, Usb 게임패드(Xbox gamepad) 지원하기 - Keyboard/Mouse 지원하기, BlueTooth 게임패드 지원하기, 가속센서 활용하기 |
3일차 | VR 프로젝트 | 가상현실을 지원하는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어플 제작 방식을 직접 학습해본다 - Scene 제작, 객체의 생성 및 입출력 제어, Camera 제어 및 VR Camera제작 - 지형 및 파티클 제작, UGUI 활용한 UI제작, 제작한 어플 Phone Upload |
•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는 자
• 선수지식 : C, C#
• 다양한 실습을 통해 AR+VR인 MR까지 구현해 보는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