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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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 09: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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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및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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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VR) 프로그래밍

가상현실(VR) 프로그래밍
차수 교육기간 시간 교육장소 신청하기
1 2019년 03월 18일(월) ~ 03월 20일(수) 종료
  • 주간
  • 09:00~18:00
NCIA양재교육장(대면) 마감
2 2019년 12월 19일(목) ~ 12월 23일(월) 종료
  • 주간
  • 09:00~18:00
안양교육장(평촌) 마감

교육목표

• 가상현실의 원리를 이해하고 가상현실(VR) 시스템과 VR 활용방안 습득

• 가상현실(VR)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툴들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개발 환경 구축 능력 습득

• 3D 객체 및 Camera 제어를 통한 VR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입출력 방식을 지원할 수 있는 앱 개발 능력 습득

• 가상현실(VR)을 지원하는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어플 제작 방식을 직접 경험하여 현업에 적용

교육내용

 

일차과목내용
1일차

가상현실 개요 및

Voxel Tool 활용

가상현실의 원리를 학습하고 가상현실(VR) 시스템과 VR 활용방안을 알아본다.

- 가상현실의 원리 및 소개, 서비스되는 가상현실 시스템의 비교

가상현실의 발전 및 전망 Voxel 기반 모델 Tool을 통해 모델링을 학습하고 VR 툴에 사용될 모델 데이터를 만든다.

- MagicaVoxel 사용법 학습, Mdeling/ Exporet Obj

VR Engine Basic

VR Engine 의 세팅 및 기본 적인 동작을 익혀본다

- VR Engine 세팅, VR UI Menu 구성, Script 문법 학습, 객체 생성,이동,회전

2일차

VR프로그래밍

3D 객체 및 Camera 제어를 통한 VR환경을 구축해본다.

- 3D 객체 import/export, Camera menu 및 제어, VR 방식의 카메라 워크

VR 어플을 통한 다양한 입출력 방식을 익혀본다.

- Virtual GamePad 만들기, Usb 게임패드(Xbox gamepad) 지원하기

- Keyboard/Mouse 지원하기, BlueTooth 게임패드 지원하기, 가속센서 활용하기

3일차

VR 프로젝트

가상현실을 지원하는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어플 제작 방식을 직접 학습해본다

- Scene 제작, 객체의 생성 및 입출력 제어, Camera 제어 및 VR Camera제작

- 지형 및 파티클 제작, UGUI 활용한 UI제작, 제작한 어플 Phone Upl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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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는 자

• 선수지식 : C, C#

특이점

• 다양한 실습을 통해 AR+VRMR까지 구현해 보는 과정

수/강/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