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09: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 UX UI에 대한 이해와 UX를 이용한 사용자 분석 및 태스크 분석을 통한 서비스 기획에 대해 알아본다.
∙ 모바일 앱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실무 이론과 네이티브 앱, 모바일 웹 제작 기술에 대해 알아본다.
∙ 실제 UX 기반의 서비스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해 본다
∙ 전문 프로토타입 툴인 Figma를 활용하여 실제 앱 제작 프로세스를 이해한다.
교시 | 시간 | 1일차 | 2일차 |
1교시 | 10:00∼10:50 | UX UI에 대한 이해 UX 디자인 트랜드 분석 | Figma 설치 및 활용 페이지 및 환결 |
2교시 | 11:00∼11:50 | UX 시나리오제작 기법 UX를 활용한 전체 정보 설계 | 컨퍼넌트의 활용 컨퍼넌트 베리언츠의 활용 |
점심 시간 | 12:00∼12:50 | | |
3교시 | 13:00∼13:50 | 사용자 및 태스크 분석 카드 소팅을 이용한 사용자 분석 | 디자인 시스템 활용 커뮤니티의 디자인 시스템 |
4교시 | 14:00∼14:50 | 디자인 리서치 방법 경쟁 서비스 분석 | 인터렉션의 활용 스마트 애니메이션 프로토타입 활용 화면 연결 및 공유 |
5교시 | 15:00∼15:50 | 모바일 해상도의 이해 PX, DP, Point | 다양한 GUI 디자인 디자인 시스템 제작 및 디자인 토근 |
6교시 | 16:00∼16:50 | 해상도 변환 기법 해상도별 이미지 제작 | 이미지 내보내기 대지 내보내기 안드로이드 및 iOS 해상도 별 이미지 제작 |
7교시 | 17:00~ 17:50 | 머터리얼 디자인 플랫 디자인 테마를 이용한 디자인 | 개발자 공유 사용자 공유 및 프로토타입 공유 전체 플로우 공유 및 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