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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VR)콘텐츠 개발

가상현실(VR)콘텐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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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8년 01월 29일(월) ~ 01월 31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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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18년 05월 28일(월) ~ 05월 30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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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2018년 08월 14일(화) ~ 08월 16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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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가상현실의 원리를 이해하고 가상현실(VR) 시스템과 VR 활용방안을 알아본다.

- 가상현실(VR)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툴들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개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 3D 객체 및 Camera 제어를 통한 VR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입출력 방식을 지원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할 수 있다. 

- 가상현실(VR)을 지원하는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어플 제작 방식을 직접 경험하여 현업에 적용할 수 있다.

교육내용

- 가상현실개요 및 활용

- Voxel Tool 활용 

- VR Enging 이해 및 환경설정 

- VR프로그래밍 

  · 3D 객체 및 Camera 제어, 카메라 워크 

  · 입출력방식 (Virtual 게임패드, USB게임패드, Keyboard/Mouse, BlueTooth 게임패드, 가속센서 활용)

- VR앱 개발 

   · Scene 제작, 객체의 생성 및 입출력 제어, Camera 제어 및 VR camera 제작, 지형 및 파티클 제작, UGUI 활용한 UI 제작 

- VR앱 스마트폰 업로드

 

일차과목내용
1일차가상현실 개요 및 활용/Voxel Tool 활용

가상현실의 원리를 학습하고 가상현실(VR) 시스템과 VR 활용방안을 알아본다.

- 가상현실의 원리 및 소개
- 서비스되는 가상현실 시스템의 비교
- 가상현실의 발전 및 전망 Voxel 기반 모델 Tool을 통해 모델링을 학습하고 VR 툴에 사용될 모델 데이터를 만든다.
- MagicaVoxel 사용법 학습 

- Mdeling/ Exporet Obj

VR Engine Basic

VR Engine 의 세팅 및 기본 적인 동작을 익혀본다

- VR Engine 세팅
- VR UI 및 Menu 구성
- Script 문법 학습
- 객체 생성,이동,회전

2일차VR 프로그래밍

3D 객체 및 Camera 제어를 통한 VR환경을 구축해본다.

- 3D 객체 import/export
- Camera menu 및 제어
- VR 방식의 카메라 워크

VR 프로그래밍2

VR 어플을 통한 다양한 입출력 방식을 익혀본다.

- Virtual GamePad 만들기
- Usb 게임패드(Xbox gamepad) 지원하기
- Keyboard/Mouse 지원하기
- BlueTooth 게임패드 지원하기
- 가속센서 활용하기

3일차데이터분석 프로젝트

가상현실을 지원하는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어플 제작 방식을 직접 학습해본다

- Scene 제작
- 객체의 생성 및 입출력 제어
- Camera 제어 및 VR Camera제작
- 지형 및 파티클 제작
- UGUI 활용한 UI제작
- 제작한 어플 Phone Upload


 

교육대상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는 자

특이점

• 다양한 실습을 통해 AR+VR인 MR까지 구현해 보는 과정

수/강/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