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09: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차수 | 교육기간 | 시간 | 교육장소 | 신청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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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019년 05월 13일(월) ~ 05월 15일(수) 종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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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IA양재교육장(대면) | 마감 |
2 | 2019년 11월 18일(월) ~ 11월 20일(수) 종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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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IA양재교육장(대면) | 마감 |
•증강현실의 원리를 이해하고 증강현실 (AR) 시스템과 AR 활용방안 습득
•증강현실 (AR)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툴들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개발 환경 구축 능력 습득
•3D 객체 및 Camera 제어를 통한 VR /AR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입출력 방식을 지원할 수 있는 앱 개발 능력 습득
•증강현실 (AR)을 지원하는 어플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어플 제작 방식을 직접 경험하여 현업에 적용
일차 | 과목 | 내용 |
1일차 | 증강현실 개요 및 Voxel Tool 활용 | 증강현실 원리를 학습하고 증강현실 (AR) 시스템과 AR 활용방안을 알아본다.
증강현실 발전 및 전망 Voxel
기반 모델 Tool을 통해 모델링을 학습하고 |
Unity Engine Basic | Unity Engine 의 세팅 및 기본 적인 동작을 익혀본다 - Unity Engine 세팅, UI 및 Menu 구성, Script 문법 학습, 객체 생성,이동,회전 - 객체 제어(생성, 세팅, 제거) | |
2일차 | VR 프로그래밍 | 3D 객체 및 Camera 제어를 통한 VR환경을 구축해본다. - VR 방식의 카메라 워크 |
AR 프로그래밍 | AR 라이브러리를 통한 다양한 기능을 익혀본다. - 태그제작 ,라이브러리 연결, - AR 카메라 세팅,3D모델 등록
VR과 AR의 Combination - Camera Control & Hirachy , MR 의 개요 | |
3일차 | AR 프로젝트 | 증강현실을 지원하는 어플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어플 제작 방식을 직접 학습해본다 - Scene 제작, Scene 이동 , VR 입출력 (패드, 키보드), 터치 ,사운드 출력, 파티클 - AR Camera 세팅 및 제어 - 단말기 테스트 |
•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는 자
• 선수지식 : C, C#
• 다양한 실습을 통해 AR+VR인 MR까지 구현해 보는 과정